우상기 교수님 Woo Sang-ki
hgwoo@ysu.ac.kr졸업생 여러분의 졸업 작품 전시회를 축하하며 학생들을 사랑과 정성으로 뒷바라지 해주신 학부모님께도 축하와 함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입학한지가 어제 같았는데 어느덧 졸업전시회를 통해 각자의 작품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졸업생 여러분은 지금까지 이론과 실습을 연마하는 학교생활을 통해 훌륭한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졸업전시회는 학생으로서의 과정을 마무리하고 디자이너로서 사회에 첫 발을 떼는 출발을 의미합니다. 졸업은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입니다. 이제부터 모든 선택과 결정을 스스로 계획하고 판단해야하는 능동적인 사회인으로 본격적인 출발입니다. 수 없이 밤을 새우고 구슬땀을 흘리며 인내해 온 여러분의 수고에 아낌없이 찬사를 보내며 마지막으로 꼭 필요한 강한 자심감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그 자신감은 여러분을 프로 디자이너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가슴엔 항상 진지하고 순수함을 간직하시기 바라며 열정과 따뜻한 마음을 지닌 성공적인 사회인으로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디자이너로서 큰 역할을 기대하며 졸업생 모두에게 커다란 행운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공공디자인 스튜디오 교수 우상기
이경재 교수님 Lee Kyung-jae
ueidco@naver.com디자인은 아무것도 없는 그 곳에
무언가를 넣어 전혀 새로운 공간과 시간을 만드는 것 이며
그 과정은 무척 힘들고 외로운 작업입니다.
그러나,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그 작업의 성취감은 디자이너만이 만끽할 수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프로 디자이너의 첫 출발선에 섰습니다.
잘할 수 있으리라 확신하며
멋진 최고의 디자이너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실내디자인 스튜디오 교수 이경재
최원식 교수님 Choi Won-sik
choiws99@ysu.ac.kr4학년 여러분의 졸업 작품 전시회를 축하하며, 사랑과 희생으로 뒷바라지 해주신 학부모님께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영산대학교 실내 환경 디자인 학과에 입학한지 어느새 4년이란 시간이 지나 졸업작품전이라는 행사에서 작품을 선보이게 된 것은 그동안의 힘들고 어려웠던 과정을 견디고 일구어낸 결실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지금까지 이론과 실습을 연마하는 교육과정을 통해 훌륭한 디자이너로서의 사회에 첫발을 떼는 출발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코로나19라는 급작스러운 바이러스가 확산되어 이례적인 일들이 많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해 졸업생들이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열정적인 모습이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 끝으로 4년간의 노고가 거름이 되어 이제 사회로 나가 싹을 틔우며 빛을 보기를, 한 발작 더 나아가 꿈을 향해 노력하며 발전하는 사람이 되어 나가기를 기대합니다.
문화산업 스튜디오 교수 최원식